2024.11.25.(월) 매매일지
1. 시황
(시간외 거래대금, 거래량은 스샷 못 찍음)
2. 매매 복기
(시간외 종베)
지난주 금요일 시간외에서 중국여행 무비자 15일>30일 연장, 일본 중국여행 무비자 뉴스로 초반 여행주가 강세였다. 좀 특이했던건 속보뉴스가 뜬지 한 2체결 후에 반응이 온것인데, 당시 노랑풍선, 참좋은여행의 경우 얼마 살수 있는 물량이 없었다.
그나마 상따 첫물량정도에서 체결할만했고, 애초에 시총이 낮아 모두투어 상따에 진입했다.
이후 남는 자금은 하나투어에 넣었고,
나머지 절반은 단독뉴스로 STO 법제화에 힘쓰겠다는 뉴스가 떠 후반에 주목받았던 핑거(상한가) 말고 2등주인 갤럭시아머니트리 3등주인 케이옥션에 나눠서 베팅했다.
결과는 하나투어 말고는 어찌어찌 갭을 띄워줘서 익절할수있었는데, 당시 하나투어는 느낌이 싸했던게 모두투어가 상한가에 갔는데도 시간외에서 올라주는 폭이 계속 둔화되는게 좀 찝찝했었다. 물론 재료자체도 2탕하는 재료가 더 그랬다.
그리고 또 찝찝했던건 STO를 민다는 재료도 최근 게시판 이슈로 힘이 좀 빠지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다.(하지만 생각보다 오늘 핑거는 정말 강하게 올라서 마무리 됬다. 아마 이번주 STO 토론회 추가 일정이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그외 장초반 매매는 프로그램 매수세가 전력주에 들어오는 것 같아 당시 프로그램매수세가 좋았던 HD현대일렉을 눌림에서 잡아 짧게 익절했다.
(여기까진 나름 좋았다.. 시간외매매를 하기전까진)
차트
(종베와 시간외매매)
오후장 최대 이슈는 아무래도 공판결과에 따른 정치테마주 일텐데, 그것 말고도 미국에서 중국 해저케이블을 규제한다는 뉴스가 오후 2시즈음에 있어서 전선주가 많이 올랐다.
전선주가 시간외에서도 짧게라도 좋은 시세를 줄것이라고 생각해 전선주를 종베하던 중 장후시간외에 가온전선 매수를 걸어놨건것이 매도우위가 되면서 체결이 되었는데, 체결 안되겠거니 하며 비중을 크게 들어간게 실수였다.(가온전선 수급은 별로지만 재료가 진짜 좋다. 해저케이블 미국진출 재료가 있다.)
가온전선은 시간외에서 시작하자마자 갭하락하며 떨어졌고, 시간외 종베 비중과 시가베팅 비중을 남겨야하겠다는 생각에 샀다 팔았다한게 오전 수익을 다 갉아먹었다.
애초에 안걸릴것으로 생각하고 장후시간외물량을 걸어놨던게 이렇게 화근이 되었다.
결국 샀다 팔았다 하다가 제일큰 하락에 절반 털리고, 결국 마지막체결에 말아올리는 모습에다시 따라 샀는데.. 잘못한거같다.. 애초에 평소하던 관점이랑 너무 다르다.
(종가베팅해서 시간외에서 파는 전략은 확실히 좀 더 연구가 필요하다.)
그외 시간외장에서는 AI 일부가 오르는듯 보였지만 큰 흐름은 아니라고 판단하여 관망하던 와중 17시30분즘 대동을 필두로 대동기어, TYM이 올랐다.
대동의 재료는 미국에서 커넥티드서비스를 한다는 재료인데, 이미 오전부터 나왔던 것이라 시간외에서 크게 갈거라곤 생각안했는데, 정말 시간외에 살게없다보니 대동이 상한가에 가버렸다.
이런 광기를 이용 TYM에서 30분에 소액 매수체결 후 다음타임에 빠르게 익절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