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수) 매매일지

2025.1.22.(수) 매매일지

1. 시황

(어제 시간외 거래대금, 장전 시황 못찍음)

2. 매매 복기

어제 시간외에서 특별한 동향이 없다가 유진로봇이 상한가에 간후 로봇주들이 따라 올랐는데, 재료는 휴머노이드 마인드봇 개발로 유진로봇에 국한한 재료라 유진로봇이 아닌 다른 로봇주 종베는 아닌 것 같아 종베하지는 않았다.

오전엔 트럼프 700조 AI 데이터센터 투자, 푸틴 협상 안하면 추가 관세, 화성에 성조기 뉴스가 있었는데, 가장 주목받은건 데이터센터 쪽으로, 폴라리스AI나 전력주, 원전주 아무거나 시가베팅해도 좋았을 것 같다.
예상대로 우크라재건주는 시가가 고가였고, 우주테마는 루미르가 시가시세 및 눌림오전매매시세를 줬다.

(동시호가 베팅)

동시호가에서도 특별히 쏠리는 테마는 없어보였는데, 어제도 삼성 계약이슈로 꿈틀거렸던 오킨스전자가 이번엔 HBM 핵심소재를 납품할것이라는 뉴스로 장막판에 올라서 동시호가에 넣어봤지만 매도우위가 되버렸다. (매도주문이 느리기도 했지만 40분 체결에 팔기 쉽지 않았을 것 같다.)

애초에 어제도 꿈틀거리기만하고 시간외에서 빠진종목이라 정말 소액만 해봤는데, 이렇게 갉아먹히느니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뉴스가 동시호가 즈음에 떴는데 어제 공시시간과 비슷했다. 그리고 어제처럼 똑같이 약했다. 장막판에 20% 급등하면서 찌라시로 오르는 종목은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시간외매매)

시간외에서도 특별히 눈에 띄는건 없었다. 그냥 고영이 오르는가 싶더니, 대북주가 또 올랐고 장 마감 무렵에는 떨어졌다.

그 와중 태성이 유리기판 양산뉴스로 오후장에 강했었고, 계속 거래대금 상위에 있어서 어짜피 투자할만한게 태성밖에 없으니 장 막판에는 오를거라고 생각하고 비중을 처음부터 세게들어갔는데, 정말 우습게도 바로 신주인수권 뉴스가 뜨면서 3%대해서 -2%대까지 수직하락을 했다. 

종토방을 가보니 원래 알려진 뉴스라는 이야기가 돌아서 이렇게 떨어질건 아닌가 싶어 6% 무렵까지 떨어졌을때 담아볼까도 고민했는데, 내가 하던 매매가 아니라 참았다.(결과론적으로 6%대에서 주워서 다시 팔았으면 이익이긴 했다.)

하필 장 마감무렵이라 비중을 좀 넣어서 베팅했을때 터진거라 손실이 컸다. 테마군을 이루어서 확실하게 올라가는 모습이 아니라면,, 매매를 안하는게 맞는 것 같다.



시외장 막판에는 티웨이항공이 말도안되게 갑자기 올랐는데, 종베할까 하다가도 원래 알던 뉴스가 한번 더 주목받는거라 썩 땡기지 않아서 매수하진 않았다.

3. 수익현황

*짜잘한 매매들은 오전매매 1주 연습인데, 특별히 기록할건 없는 것 같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