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6.(목) 매매일지

2025.2.6.(목) 매매일지

1. 시황



2. 매매 복기

(종가베팅 리뷰)

종가베팅한 셀바스헬스케어를 대장으로 의료AI가 올랐지만, 높은 가격이 부담되어 수급이 좋았던 셀바스AI를 베팅하였다. 마지막체결에 더 넣진 않고 1% 손해로 넘겼는데, 운좋게 갭이 많이떠서 손해 없이 매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예상대로 셀바스헬스케어는 갭하락했고, 폴라리스AI도 갭이 많이 뜨지는 않았다. 그냥 운이 좋았던것 같다.



(동시호가종베)

오후에 삼성전자가 유리기판을 직접 제조한다는 뉴스가 있어 유리기판주가 오후장에 테마군을 이루어 올랐는데, 그중에서 거래대금이 컸던 필옵틱스를 대장주라고 생각하고 종가까지 모아가던중 3% 이상 수익권이라 그냥 익절했다.

확실한 1%라도 먹자라는 생각에 3%는 무조건 챙겨야한다고 생각해 챙겼는데, 그 이후 더 올랐다. 재료의 크기를 생각해보면 불타기를 하거나 재진입을 하거나 하면서 더 매매를 할 수 있는 재료였다.


이후 시간외까지 유리기판 테마가 계속 이어지겠구나 확신이 들어 필옵틱스가 매도우위임에도 매수우위로 전환될것같아서 계속 모아가서 시간외까지 끌고갔다.



하지만 매수우위임에도 예상과는 다르게 첫 체결부터 갭이 뜨지 않아서 전량 본절했는데 그다음부터 쭉쭉 올라가더니 결국 상한가까지 가버렸다.

(시간외 종베)

시간외장에서는 예상대로 온통 유리기판주로 도배됬다. 대장주는 와이씨켐, 2등주는 필옵틱스 그리고 3등주는 SKC라고 생각했다.

한빛레이저가 탄력이 좋아 무조건 상에 갈꺼라는 생각이 있어 큰변동에도 비중의 30%까지 모아갔고, 시외상에 간 이후로는 필옵틱스를 모아갔다. 하지만 필옵틱스도 빠르게 상을 닫아버려 아쉽게도 비중을 크게 넣지 못했다.
그 외 켐트로닉스를 소액매수하였으나, 거대래금 대비 SKC한테 밀릴것 같아 결국 정리하고 SKC를 모아가서 종베마무리 했다.

SKC는 마지막체결에 살짝 밀렸는데, 생각해보면 필옵틱스만 열심히 비중공략하는게 맞았다. SKC는 SK하이닉스 향 매출이 잡힐테니, 당연히 삼성전자 생산과는 좀 거리가 있다는 것을 당시에 생각을 하지못했다. 


*한빛레이저는 상에 갈거라는 믿음이 있으니 모아가기가 쉬웠다. 다만, 필옵틱스를 모아가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은 든다. 아니면 투자금액이 적으니 시총이 적고 탄력이 좋은 한빛레이저를 하는게 맞았을까?

* SKC는 마지막 체결에 1%나 밀렸다. 그만큼 내일 오전 와이씨켐, 필옵틱스에 밀린다는 것이다. 일단 둘다 VI는 안걸릴테니 SKC를 시가베팅할 이유는 없기 때문이다. 마지막 체결에 추가매수했지만 아쉬운 판단같다.



3. 수익률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