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5.7.(수) 매매일지
1. 종가베팅 매도
연휴를 앞두고 시간외에서 저출산 관련주가 움직였고, 5월5일 이재명이든 누구든 대선후보차원에서 저출산 관련 공약을 낼 확률이 높다고 생각했다. 에르코스가 대장주라고 판단하여 종가베팅을 했는데 비중은 25%수준으로 넣었다. (나머지 25%는 NXT종베를 위해 남겨뒀고 나머지 50%는 시가베팅을 위해 남겨뒀다.)
그리고 저녁 NXT장에서는 아가방컴퍼니 하나 저출산주였는데, 끝까지 매수세가 안붙다가 막판 10분정도를 남기고 매수세가 붙어서 약수익으로 종베를 넘어올 수 있었다.
다행히 5월5일에 이재명이 아동수당 공약을 내놨고, 월요일엔 어느정도 갭이 뜨겠구나 싶었는데 갭이 뜨지 않고 보합정도에서 시작했다. 아무래도 한수원 계약불발 이슈도 있어서 낙주매매와 일부 분산이 되겠구나 싶었고, 대장주가 에르코스라고 생각하여 빠르게 잘랐는데 자르고 나니 3%대 슈팅이 나와 아쉬웠다.
그 외에도 주말사이 김문수와 한덕수 단일화 불발 뉴스가 크게 주목받았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당에 속해있는 김문수가 유리하다보니 김문수 테마가 초반 슈팅이 나왔고, 한덕수 테마는 크게 갭하락 시작했으나, 탄력좋게 반등이 나왔다.
하지만 그마저도 시간외 뉴스로 한덕수가 단일화가 안될 시 대선후보 등록을 취소한다는 뉴스가 나와 시간외에서 크게 하락했고, 이후 6시 회동에서는 재차 단일화가 무산됬다.
2. 시간외종베 약손절
김문수 한덕수 6시 회동을 앞두고, 김문수 테마가 올랐지만 홀짝 베팅에 단일화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베팅하지는 않았고, 대신 이재명테마가 오르길래 차라리 누가 나오든 영향이 덜하겠구나 싶어 오리엔트정공을 모아가던중, 어쩌면 한덕수가 다시 단일화로 나오면 떨어질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고, 마침 끝까지 강하게 시간외에서 올려주지않아서 10분할로 사던 걸 2분할에서 약손절했다.
3. 수익률
인도 파키스탄 미사일공격으로 오늘 방산주가 주목받았는데, 애매한 대선테마 대신 방산주인 삼현을 저녁 NXT에서 모아가던 중 너무 많이 사게 되버렸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