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5.9.(금) 매매일지
1. 오전NXT장 관찰
고영이 종가베팅이나 NXT시가베팅으로 좋은 선택지였으나, 시황에 아주 맞는 종목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종베는 안했다. 물론 NXT장중매매도 너무 못해서 포기했으므로 구경만 했다.
그외에도 저녁NXT장에서 비트코인이 크게 오르고있어서 비트코인 관련주 종베도 좋은 선택지였는데 생각이 거기까지 미치지는 못했다. 우리기술투자는 장초부터 슈팅이 나왔고 (물론 따라들어가면 죽음인걸 너무 많이 떼여봐서 알고 있다), 그리고 순환매 돌듯이 다날과 갤럭시아머니트리도 올랐다. 어쩌면 순환매 관점으로 조금씩 사모아서 슈팅에 파는 전략도 NXT에서 써먹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2. 9시 시가베팅
오전 NXT장에서 특별한 주도주가 없었다보니, 신규상장주 2개에 관심이 쏠렸는데 마침 원일티엔아이가 40%로 더 크게 시가갭이 뜨는 상황이었고,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20%정도에서 시작했다.
원일티엔아이가 LNG나 친환경 테마로 최근 미국LNG나 이재명 정책주에 더 부합해서 그렇다고 판단했고, 높은 확률로 장초반 슈팅이 나온다고 판단했다.(오가노이드는 화장품,바이오) 시가에 걸고 호가 최상단에 바로 매도했지만 이역시도 딱 1분만 더 기다려봤으면 더 크게 수익을 낼 수 있었을 것 같다.
오가노이드도 초반 슈팅은 나왔다. 아무래도 어제 나우로보틱스 신규상장이 음봉이지만 120% 상승이라는 좋은 결과로 마감한 것도 이번 신규주 매매에 좋은 영향을 끼쳤을 것이다.
3. 시간외매매
일정이 있어 HTS를 5시30분 넘어 켰는데, 아직 김문수 대선후보 지위 가처분 판단이 안나왔었다. 예정일이 오늘인데도 안나와서 장이 끝나고 나오려나 싶었는데, 마침 50분 체결 2분전에 가처분이 기각됬다는 뉴스가 나왔다.
대장주 아이스크림에듀, 2등주 시공테크 모두 크게 하락중이었는데, 대선 후보를 뒤집을 수도 있는 빅뉴스였기 때문에 무조건 첫 체결에 사야한다고 생각했고, 25% 비중으로 첫 체결에 사서 마지막 체결에 익절했다. 후보등록마감이 일요일이라 주말사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정리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다.
(풀베팅을 때리고 싶었는데 손이 안나갔다. 어쨌든 주식에 100%는 없으므로, 좋은 습관 관리 차원에서 잘했다고 생각하려 한다. 다만 비중을 50%~80%까지 해도 좋았을 것 같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바로 시간외상에 가버려서 수익자체를 못냈을 것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