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6.23.(월) 매매일지
1. 9시 정규장
종가베팅할만한 종목이 없어 빈손으로 넘어왔고, 주말 사이 미국 이란 핵시설 타격으로 아침부터 해운 석유주가 강했다. 하지만 원유 선물시장에서 5%대 고점을 찍고 2%대까지 계속 하락하고 있어 8시 NXT장에서 접근하지는 않았다. 오히려 NXT장에서는 카카오 네이버 등 기존 강했던 종목들이 반등이 나왔다(눌림 관점)
하지만 정규장이 시작하자마자 중앙에너비스가 상한가에 잠겼고, 다시 시세를 회복하는 건가 싶어 정규장에서만 거래가능한 STX그린로지스를 접근했는데 고점에 사서 두번 물타기 후 손절했다. 10%비중으로 세번 샀지만 등락폭이 워낙 커서 첫 거래부터 손해가 컸다. 애초에 시가로도, 돌파로도 보기 애매한 타점이었고, 물타는 와중에 지난날의 교훈이 생각나 잘랐다.
해운, 석유 약세와 함께 두산에너빌리티에서 슈팅이 나왔는데, 이것이 원자력 테마 전반적으로 상승분위기를 만들었다.
원자력테마 강세 관점으로 기존에 원전해체로 강했던 오르비텍, 우리기술 등을 접근했는데 급반등 이후에 들어가서 그런지 손절만 했다. 특히 오르비텍은 시총이 1400억대임에도 손절폭이 너무 컸다. 애초에 자주하던 돌파 타점이 아니다보니 손절하는것이 익숙치 않아 너무 늦었다.
이후 한전KPS에서 돌파매매가 잘 먹혀서 손실복구를 많이할 수 있었다.
그외에도 카카오 돌파매매와 넥써쓰 원화 스테이블코인 진출 재료로 상한가가 풀렸을때 조금 주워서 팔아봤고,
SK 데이터센터 재료 데이타솔루션도 돌파관점으로 들어가봤는데 고점저점 폭이 커서 그런지 약한 모습이라 빠르게 잘랐다.
초반 손해를 크게 입은 상태에서 매매 베팅을 크게 해서 뇌동매매를 했다고 생각한다. 정신차리고 기존 타점을 생각하며 다시 복구하긴 했지만 오늘 매매는 잘못한 매매다.
특히 오르비텍, 우리기술, 데이타솔루션에서 본 것처럼 저점과 고점이 큰 차트는 매매를 하지말자.
2. 수익률
3. 추가매매
시간외장에서도 특별히 매매할 것은 없어보였다. 오전장의 교훈을 잊고 또 큰 돈으로 짤짤이 매매를 했는데, 전고점과 거리가 멀었던 두산에너빌리티와 삼성에스디에스에서 크게 털렸다. 그리고 셀바스 AI가 계속 오르는듯 내리는듯 움직였는데 윗꼬리가 많이 달려서 그런지 계속 손절만 했다.
딱봐도 윗꼬리가 너무 달리면서 돌파시도를 하는 종목은 뚫어도 바로 급락한다
짤짤이 매매가 계속 실패하고, 이렇다할 재료도 없이 잠깐 올랐다 내렸다하는 상황이 계속되니, 순환을 도는 시세초입을 한번 잡아보자 생각해서 시도해봤는데, 성공도 했지만 손해보는때가 훨씬 많았다.
그렇게 큰손해로 마감하려고 하던 중 6시 무렵 LS일렉트릭이 엔비디아 데이터센터에 전력부품을 공급한다는 단독뉴스가 떴고, LS일렉트릭은 바로 동적VI에 걸렸다.
그 사이 LS라도 거래해보려고 들어갔다가 약세임을 확인했고, 그사이 LS일렉트릭 VI가 풀려 빨리 팔고 LS일렉트릭을 다시 샀다. 그리고 지금 재료가 붙어서 살게 이것밖에 없다고 판단해서 추가 입금까지해서 베팅금액을 늘렸다. 다행히 예상대로 슈팅이 나와서 전고점 위로 뚫어줄때 전액 익절해서 모든 손실을 만회했다.
짤짤이고 뭐고 재료 붙고 시세초입 진입가능한 매매만 하자..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