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7.22(화) 매매일지
1. 8시 NXT장
잠을 못잤음에도 장 돌아가는걸 봐야한다 생각해 피곤함을 무릅쓰고 보다보니 순간 긴장이 풀린사이 안해야하는 매매들이 튀어 나갔다. 심지어 오전중 빨리 외출을 해야하는 것도 있어서 조급하게 복구심리가 들었던 것도 컸다.
장세 돌아가는게 특별할게 없던중 한국화장품이 급등했고, 안그래도 시진핑 방한으로 분위기 자체는 나쁘지않아서 짝궁개념으로 한국화장품을 매수했는데, 애초에 짝궁이 되는 종목이 맞는지도 모르고 매매한것 같다.
그러던중 흑연 반덤핑 관세 이슈로 얼마전 시세를 줬던 포스코퓨처엠이 다시 장 분위기를 잡았고 포모가 와서 정리하고 포스코퓨처엠을 샀으나 이미 오를대로 오른 최고점에서 산것이어서 더 오를턱이 없었다. 이후 포스코엠텍을 다시 들어갔지만 이 역시도 시가슈팅을 노리고 선매수한게 아니므로 의미없는 매매였다.
참 할게없는 장이다보니 스팩주 상장이 눈에 띄었다. 보통은 조회순위에서 볼수없던 종목인데 보이길래 아 여기로 돈이 몰릴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정말 돈이 몰렸다.
매매 중 초반 자동손절 이후 자동익절이 되버렸는데, 트레일링스탑을 걸어놨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시가기준으로 60%는 더 올랐는데 쫄아버려서 계속 매매를 못했다. 근데 돌아보면 이것만 시가베팅 개념으로 쭉 매매를 했었으면 원칙매매를 한셈이었다.
이후 자사주 소각 의무이슈가 있어서 매커스가 오르길래 부국증권도 따라 붙겠다 싶어서 샀는데 자동손절당했고, 프로그램매수세가 좋아 샀던 알테오젠도 본절해서 매매를 끝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