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5.2.(금) 매매일지

2025.5.2.(금) 매매일지

1. 오전 NXT 매매

5.1 이재명 선거법위반 대법원 파기환송으로, 김동연이나 한동훈, 한덕수쪽 종목이 움직일것이라고 생각했다. 4.30에 먼저 움직였던 SG글로벌이 슈팅이 나오길래 2분내 매수하려고 빨리 매수했는데 장세 내내 흘러내렸다. 계속 사고팔고를 반복하다가 손실이 매우커졌다.

심지어 대선테마 중 뭐 하나 주도주가 나오겠지라고 생각했던게 큰 오산이었는데, 주도주는 나오지않았고 모두 종가베팅한 사람의 수익실현 영역이었다. 그저 이쪽저쪽 끌려다니다가 손절만 많아졌다.

어짜피 대법원 판단이 기각이든 파기환송이든 상관없는 한동훈이나 한덕수 쪽 종가베팅이 유효한 베팅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당시엔 선약이 있어서 베팅하지는 못했다.





그리고 근로자의날에 한수원의 원전 계약 체결이 있었고, 대선주에서 주도주가 안나오다보니, 원전주에서 나오겠구나 생각을 했는데, 이것 역시 오산이었다. 애초에 원전테마는 갭이 뜨고 항상 죽는 시황이었고, 워낙 노출이 많이된 재료다보니 강할 수가 없었던 것 같다. 




3.매매결과

NXT 오전장에서 어느정도 뉴스가 있는 예상범위 종목에서 매매를 했지만 신중하지 못한 풀베팅으로 손해만 키웠고, 시나리오 자체도 틀렸다. 

NXT 오전 주도주 매매는 포기하고, 종가베팅 매도만 하거나, 당일 재료가 노출되는 종목만 접근하기로 해야겠다. 그동안 NXT오전매매에서 출혈이 너무 컸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