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5.27.(화) 매매일지

2025.5.27.(화) 매매일지

1. 8시 NXT장

종가베팅으로 삼성 유리기판 28년 도입 재료 필옵틱스, 조선자재 현대힘스를 모아갔으나, 필옵틱스가 계속 윗호가에 물량이 쌓이면서 결국 무너지길래 손절쳤더니 다시 종가무렵에는 올려서 결국 현대힘스만 가지고 넘어왔다. 하지만 현대힘스는 상이 풀려서 그런지 장초부터 무너졌고, 종베못했던 필옵틱스는 2%대 슈팅이 나왔다.

종가베팅 고려대상이 오르니, 자연스레 주도테마 방향성을 유리기판으로 봤고 매수했으나 손절하였고, 이것이 트리거가 되어 이후 매매가 계속 꼬였다. 저번처럼 주도테마를 찾는 매매를 하다가 삼성중공업, 인투셀도 손절하게 됬다. 특히 조선쪽은 인도 LNG선 발주 뉴스가 있었고, 인투셀도 어제 NXT에서 흐름이 좋았다.





오리엔탈 정공이 강한 것을 보고 조선기자재주를 선취매하자는 관점으로 성광벤드를 샀지만, 반응이 없어 지루하던 찰나 오리엔탈정공이 다시한번 치고 올라갔고, 매매하고 싶어 성광벤드를 전량 손절 후 빠르게 오리엔탈정공을 샀지만, 선취매도 아니고 첫 돌파가 아닌 고점 박스권 매매라 NXT와 정규장 모두 털렸다.(정규장 타점은 애초에 저점이 낮아졌다.)



2. 9시 정규장

NXT에서 이미 손실이 커져 시가베팅으로 만회할 생각뿐이었고, 전일 자회사 로봇상 수상으로 상한가에 갔던 브이원텍을 매매하였지만 손실만 키웠다.


NXT에서 조선기자재테마가 강하다보니 정규장에서도 일승이 강했는데, 벌고나왔지만 좋지못한 매매였다.

3. 시간외장

오전장에서 모두 망친 후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내가하던 매매만하자, 시간외장은 자신있다. 생각했지만 단독기사 매매를 하다가 한번 더 크게 날렸다.

단독기사로 이재명이 지방거점 가상자산거래소를 설치한다는 뉴스였는데, 얼마나 올랐는지, 그리고 정책테마가 이제 대선을 앞두고 과연 베팅할만했는지, 테마군이 골고루 올랐는지 확인도 안하고 바로 몽땅 사버렸다. 시간외장에서도 계속 반응이 없어 답답하던 찰나, 그 갈증을 못이겨 단독기사에 눈이 멀어버렸다.


4. 수익률


오늘 큰 손실 후 이전에 썼던 매매일지를 보면서 뇌동매매로 이어지는 트리거를 다시 한번 정리했다. 종베 손절 트리거 후 주도주 예측 2회 , 고려대상 종베종목 슈팅시 추격매수 2회였다. 이제 3회는 아웃이다.

댓글 쓰기